본문 바로가기
100%취업되는 자격증

결혼상담사자격증 시험일정 및 커플매니저 시험일정

by 여주인장 2016. 9. 9.
반응형

 

★★ 결혼문화가 바뀌었다.

 

 

결혼이라함은 남녀가 만나서 남자는 경제활동을 통해 처자식을 먹여살려야하는 의무가 있고 여자는 남자가 밖에서 경제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내조를 잘 하는 것은 과거의 결혼생활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현시대에는 여성들도 교육수준이 높아지고 사회활동이 활발히 늘어남에 따라서 기존의 결혼생활의 변화가 생겼고 이에 따라 남녀 모두 결혼관이 바뀌다보니 자신이 맘에 드는 배우자를 주위에서 찾기가 너무나도 어려워졌다.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듯 자신과의 눈높이를 맞는 배우자를 찾아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겠다는 것이 청춘남녀들의 생각이다보니 미팅이나 소개팅보다는 결혼정보회사의 결혼상담사나 커플매니저를 찾고 있는 것이 요즘의 추세.

 

 

이처럼 요즘 뜨고 있는 직업 중 하나가 바로 결혼상담사.  결혼상담사가 단순히 청춘남녀의 만남을 주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가 시대인만큼 돌싱 남녀들에게는 재혼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뿐만아니라 국제화시대인만큼 결혼상담사는 우리나라의 남성·여성과 결혼만을 주선하는 것이 아니라 국제결혼 등을 진행하며 결혼까지의 모든과정을 꼼꼼히 상담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바뀌면서 결혼문화가 동시에 바뀐 탓에 이제는 결혼을 혼자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상담사와 같은 전문매니저의 도움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만큼 결혼상담사는 인기직업 중 하나라 각광을 받고 있다.

 

 

★★  결혼상담사는 젊어야만 할 수 있을까? 

 

우선 결혼상담사는 만 18세이상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고 특별한 응시제한이 없다.  결혼상담사의 경우 젊은사람보다도 나이가 많은 것이 오히려 상대방에게 신뢰를 줄 수 있기에 더 유리하다. 

 

 

때문에 결혼상담사는 제2의 사회진출을 꿈꾸며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고자하는 경력단절여성, 정년후의 중장년층에 더 인기가 있는 자격증으로 억대연봉을 자랑하는 스타급 매니저들도 있다.

 

 

결혼상담사 시험일정은 평균 4회정도 치루어지고 있는만큼 분기별에 한 번씩 있다고 보면 된다.   스타급 매니저를 꿈꾼다면 부부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등도 함께 취득함으로써 다른 결혼상담사와 차별화하는 것도 전략이다. 

 

 

☞  결혼상담사 관련 무료상담 및 최신기출문제 무료배포 

 

※ 개인당 최대 3과목까지 무료자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