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이야기

남편 외도 VS 아내 외도를 느끼는 순간

by 여주인장 2015. 11. 21.
반응형

 

 

과거에 외도는 남편들만 하는 것?  하지만 요즘은 여성들의 경제참여가 늘어나면서 남편외도 뿐만아니라 아내외도로 가정이 파괴되고있다.  결혼하는 순간만큼은 배우자 외에 다른 이성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기에 평생의 반려자로 선택한다.  하지만 결혼생활을 하는 순간 더 많은 시간을 배우자와 있다보니 그 동안 보지못했던 배우자의 단점이 눈에 보인다.

 

 

결혼은 서로를 만나기 전까지 30년이상을 다른 환경에서 살았다는 것을 잊은체 서로를 바라보기때문에 의견일치가 되기보다는 의견불일치가 되고 서로 대립할 수밖에 없고 결국에는 부부싸움으로 번진다.  현명한 부부들은 부부싸움을 한 후에도 각방을 쓰지않는다.  그러나 어리석은 부부들은 서로의 분을 이기지 못하고 각방을 쓰기 시작한다.

 

 

 

각방을 쓰는 순간 부부싸움은 장기간으로 갈 수 밖에 없다.  장기화된 부부싸움으로 인해 서로의 시간을 같게된 부부는 '지금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이성과 결혼을 했으면 결혼생활이 이렇지는 않을텐데..'라는 생각을 가지게된다.  부부싸움을 서로의 탓으로 돌리고 있는 중이다.  때문에 더욱 화해를 하기가 힘들어질 수밖에 없다. 

 

 

 

 

외도를 준비하는 남편 VS 화해를 준비하는 아내

 

 

 

아내는 집에 남편이 오면 반갑다.  하지만 싸웠기때문에 선뜻 말을 걸기가 꺼려진다.  필요한 이야기만 한체 또 각방을 쓰게된다.  부부싸움후에 이런 상황이 너무나 힘들어서 오늘은 남편에게 화해의 뜻으로 저녁식사를 하면서 와인을 기다리고 분위기를 잡아볼까 생각한다.  하지만 남편은 퇴근시간이 훨씬 지나도 모습을 보이지않자 '화해를 하려고 생각한 내가 바보지!'라며 자책한다. 

 

 

☞  삐지는 남편 사로잡는 법

 

 

아내가 화해를 준비하는 동안 부부생활이 원만하지 않은 것을 아내 탓으로 돌리고 남편은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오기보다는 다른 이성과의 만남을 꿈꾸며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이게 된다.  바로 그 순간 이성이 접근한다면, 오늘 처음 본 이성이지만 자신에게 호감도 보이고 대화도 잘 된다.  집에서 남편을 기다리고 있는 아내는 잊은체 새벽까지 술을 마시다 결국 넘지말아야 할 선을 넘고만다.

 

 

 

 

결혼 후 남편과 아내 모두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않을때 현재 배우자가 아닌 다른 이성과의 외도의 유혹을 느낀다.  남편의 경우는 부부생활외에 아내와의 잠자리에서 잘 느끼지 못 한다거나 아내가 피곤해서 자주 부부관계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남편은 아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의 성관계를 꿈꾼다. 

 

 

결혼 한 아내의 경우 역시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않을 때 낯선 이성과의 성관계를 생각한다.  하지만 남편과 부부관계만을 제외한 다른 부분들이 맞는다면 아내는 굳이 다른 이성을 찾아 성관계를 생각하지 않는다.  아내는 남편에게 충분히 사랑을 느낀다고 생각한다면 부부관계없이도 결혼생활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부부관계 만족도가 떨어진 남편이 외도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  다른 부부들은 한 달에 몇 번 관계 할까?

 

 

 


 

아내를 화나게 하지말자.

 

 

 

아내의 경우 앞서 말했듯이 부부관계만으로 외도를 생각하는 여성들은 극히 드물다.  하지만 어떤 일이 잘못 되었을 때'이게 다 당신 탓이야.',  '당신이 그렇지 뭐.', '이혼해!'" 결혼한거 후회한다.', '됬다 됬어 그만하자.'.  부부싸움을 했을때 부부싸움의 원인이 아닌 다른 문제로 확대되어 '너희 부모님이...'너희 식구들은...'등의 말을 하면 위험하다.

 

 

 

대부분의 아내들이 그렇듯 아내들은 남편에게 더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결혼을 생활을 유지함에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앞서 살펴본 것처럼 아내를 무시하는 발언을 할 경우 자신은 배우자에게 뭔가라는 생각을 하며 결혼생활에 회의를 느낀다.  이러한 이유에서 남편은 바람을 피어도 가정을 버리면서 피우지 않지만 아내의 경우 마음이 돌어서면 가정도 버린다는 말이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주말부부나 기러기 가족들처럼 배우자와 장기간 떨어져 있을때, 일상생활이 지루해서 일탈을 꿈꿀때 때, 이성이 먼저 접근해 자신을 유혹할때, 술자리나 노래방처럼 정신줄을 놓고 즐길때 본인도 모르게 이성과의 자연스러운 스킨쉽때문에 등이 외도의 유혹을 느낀다고 한다.

 

 

 

현재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시는 여러분.  행복한 가정을 지키기위해서는 결혼 전 이성을 유혹하기위해 했던 것 이상으로 노력해야만 결혼생활이 유지가 된다는 사실.  이번 주말은 결혼 전 배우자와 함께 갔던 레스토랑이나 추억의 데이트 장소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 

 

 ☞  경력단절여성 100% 취업 보장하는 자격증

 

반응형